글로벌 증시 39;4차 산업혁명株39; 독주시대(˵⚈ε⚈˵)//

독주시대글로벌증시산업혁명株39;#블로그39;4차4차산업혁명 관련주인간 세상의 욕망이 어느 방향으로 흘러가고 모여드는지 알기 위해....항시 안테나를 길게 내밀어 지식를 수집해요.​즐겨 읽는 블로그에 글이 올라오면 자동으로 알림이 뜨게끔 설정해 갓 출고(?) 된 글을 읽어요..

 

이렇게 새 글이 올라오면 알림이 뜨도록 설정해 놨다...관심사가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신경 쓰고 있다.금일은"글로벌 증시 '4차 산업혁명 株' 독주시대"라는 JD 조던님의 글이 머릿속에 많이 남았어요..

[BY 조던] 글로벌 증시 '4차 산업혁명株' 독주시대.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00216...m.post.naver.com이 글은 '한국경제'의 기사의 내용을 통찰력을 갖고 설명해 주고 있을 수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충격에서 회복 중인 증시에 반도체와 전기자동차 관련주 쏠림 현상이 심화하고 있다. 이들 종목을 앞세운 4차 산업혁명 관련주가 독주한다면서 시가총액 상위권의 판도를 흔들고 있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기차용 배터리를 내세운 LG화학은 현대자동차를 제치고 유가증권시장 시총 5위(14일 종가 기준·우선주 제외) 자리에 올라섰다. 지난해 시총 20위권에서 맴돌던 혹은 다른 전기차 배터리 업체 삼성SDI도 이달 들어 삼성물산 포스코 등을 제치고 8위로 뛰었다. 시총 1·2위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www.hankyung.com기사에는 다음의 내용이 있다!!!!:).4차 산업혁명 주식 독주 시대다.국내 증시에선 ‘전자기재산업의 쌀’로 불리는 반도체와 ‘전기자동차의 심장’인 2차전지주의 질주가 펼쳐지고 있다.반도체 ‘빅2’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합친 시가총액은 488조 원에 달한다.전체 1511조원인 유가증권시장 시총의 32%를 차지하고 있다.10년 전 16%에서 두 배로 늘었다. 2차전지주인 삼성SDI는 1년 만에 시총이 6조원 넘게 불어났다.시총 순위는 31위에서 8위로 뛰었다.산업 구조 변화에 따라 증시 주도주가 바뀌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4차 산업혁명 관련주의 독주는 한국 시새로사려고의 현상은 아닙니다.미국 증시에서 시가총액 상위 다섯 자리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아마존 페이스북 등 4차 산업혁명 주도주들이 싹쓸이하고 있다.이들 5대 종목이 미 증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5년 11.7%에서 이달 지금 19.1%로 커졌다.출처:한국경제 internet 기사다행히 한국도 제4차 산업혁명에 관련된 기업의 주식이 상위를 차지하고 있어서 세상 흐름의 끈을 잡고 가고 있다고 상념되요.

확대해서 보면 한국 증시의 변화도 볼 수 있다...봐도 모르겠으면 할 수 없구..ㅜㅜ...

확대해서 보시게... 시총 순위대로 기업들을 줄세웠네....

금일하루도 지구의 수도라는 New York에서세상 곳곳에서 모여든 사람들에 의해 '욕망과 탐욕'이 거래되고 있다.그리해 지금 그 '욕망과 탐욕'을 담아내는 그릇이 '제4차 산업'이다사실... 지금 저의 주식 리밸런싱 작업은 제4차 산업에 방향을 맞추었어요..​한때는 욕심 사납게 이것저것을 많이 모아두고 배 두들기며 흐뭇해 하기도 했어요..

아따... 많다...수 많은 종류를 갖고 있으면 마음은 풍요로워진다...그렇지만 걱지식다 주머니가 풍족해지는 것 같지는 않더라..그러나 몇 번의 리밸런싱 작업을 통해 '4차 산업 관련주'로 수렴하였어요..

꼴랑 4종류.... 단출하다... 그러나 조만간 막강 화력을 기대한다...근데... 내가 방향을 잘 잡은 게 맞긴 한 건가...? ㅎㅎ...그런데  한경의 기사와 JD 조던 님의 추임새(?)가 재미있다!!!!:).반면영국에선 석유기업 로열 더치 쉘(시총 1위), HSBC 은행(2위), 석유기업 BP(4위), 담배 기업 BAT(6위), 광산업체 리오 틴토(8위), 생활용품 업체 유니레버(9위) 등이 시총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영국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뒤처지는 것 아니냐는 위기감이 고조되는 이유다.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다른 유럽 국가도 마찬가지다.출처:한국경제 internet 기사이에 대한 JD 조던 님의 추임새에요. ㅎㅎ...영국을 보면 알 수 있다.1900년대를 주름 잡았던 석유기업들이 시총 상위다.그러니 발전이 없지.유럽이 그러므로 암담한 것이다.그러니 마이나스 금리를 해도 경기가 살아나지 않고 마크롱은 디지털세를 매겨서 세금이라도 뜯어내려고 하다가 트럼프한테 관세 처맞고 결국 1년 유예했다.찌질하다.출처: JD 부자 연구소마크롱이 처맞고 피똥 쌌네요.. ㅎㅎ....​그런데...영국에선 '석유사업자 로열 더치 쉘'이 시총 1위...?

뭔 뜬금없는 시총 1위? 4차 산업 안 할 거야?얘네... 왜 이러는 건가요?이제껏도 1900년대를 주름잡았던 석유기업들이 이제껏도 시총 상위? 흠....​'로열 더치 쉘'에 대한 탄생 설화(?)가 궁금하시면 아래 클릭하시고... 중간 부분을 읽어보세요 ㅎㅎ...

과거 일본군의 진주만 공습과 지금 중국이 추진하고 있는 일대일로(一帶一路) 정책에는 동일한 의도이 있습...blog.naver.com

2020. 4. 12. 9:40

더불어 사는 세상..더불디와 함께 출석 체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