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4차 산업혁명과 교육 참고 도서 2탄(۶•̀ᴗ•́)۶

#미국주식2탄#생활정보★4차★ 4차 산업혁명과 교육 참고 도서 2탄 ★반갑지요~요즘은 글 수를 많이 줄이고...개인적인 시간을 더 많이 보내고 있을 수 있다!.(물론 에너지가 부족하기도 해요 ㅜㅜ)일전에, 4차산업혁명과 교육 관련해 추천도서 목록을 올렸었는데요.,금일은 그 2탄에요..저도 책 목록 정리를 좀 해야 하구요~ ^^시간은 부족하고,진도는 안 나가고,읽고 싶은 책들은 쌓여만 가네요~ ^^;;;지난 글에서 언급하지 않았던 책만 금일 올립니다.지난 책 추천 글 :https://blog.naver.com/cozy82/221213726634

 

추천 책들은 이웃님들께서 추천해주신 책들과,제가 넣은 목록이 함께 있을 수 있다!.이 글에도 또한 다른 책들을 추천해주시면,다음번 글에서 정리해 올리도록 하겠어요.~1.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더 넥스트

2. Life 3.0

3. 정해진 미래

4. 4차 산업혁명과 투자의 미래

5. 2017 다보스 리포트

6. 2016 다보스 리포트

7. 최고의 교육

최고의 교육은 지난 번에도 추천 드렸던 책인데,이 책에는 방대한 양의 참고문헌이 담겨있을 수 있다!.그러므로 이 책을 읽고 나면, 연계해서 읽고싶은 책들이 줄줄이 나오는데요.,참고문헌 참고하시라고 다시 한번 더 추천드립니다.아래의 8번과 9번의 하브루타, 그릿은 최고의 교육에서 언급된 바가 있어서 추천 목록에 넣었어요..하브루타 책들도 요즘 많이 쏟아져서 일일이 읽어보지는 못했는데,몇 권 검토해보고 추가로 글을 올리겠어요..8. 하브루타 관련 책들

9. 그릿

10번 책은, 제가 속한 독서모임의 이웃님께서 추천해주신 책에요..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서 아이들의 학습방식에 대해서도 고심을 많이 해야 하기에 목록에 넣어보았어요..10. 아이들은 어떻게 배우는가.

미래 교육과 관련해 엄마공부의 필요성을 느끼고,엄마들의 독서토론 및 북클럽인'엄마들의 북클럽 따스' 를 개설했어요..http://cafe.naver.com/ttasbooks

이 카페에서도 조금씩 추천도서들이 올라오고 있구요,지금까지 독서모임이 3개 팀 정도가 만들어 졌고,지금 서울 동부모임 2번째 팀을 모집 중이십니다.서울 동부모임 2팀은 제가 속한 팀은 아니지만,(시간이 맞지 않아서요...)추후 저희 모임인 서울 동부모임 1팀과 join 도 해 볼 고심에요..관심 있으신 분 계시면 카페에 들어와 보셔요~저희 팀 독서 모임에서 향후 6개월 간 함께 읽을 책이 선정이 되어서 카페에도 올렸는데요.,4차 산업혁명 관련 책들은 아니지만,선정된 책들과, 함께 후보로 올랐던 책들을 올려볼게요.위의 4차 산업혁명 추천 책과 겹치는 책은 제외했어요..1. 국가란 무엇인가

2. 언어의 온도

3. 나는 가해자의 엄마에요.

4. 이갈리아의 딸들

5.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

6. 슬로리딩, 상념을 키우는 힘

7. 대리사회

8.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

9. 식물 읽어주는 아빠

10. 하루 1%

11. 리딩으로 리드하라

12. 크라센의 읽기혁명

13. 지금 시작하는 엄마표 미래교육

14. 스티브 잡스

어떠한 책을 읽을까 번뇌하고 계신 분들께도움되시길 바랍니다.그럼 내일도 행복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