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리서치 N 라이프 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제도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ε⚈˵)

라이프N4차리서치4차 산업혁명의 시대, 수 없이 많은 직업들이 인공지능 기계로 대체되어 사라지고 있어요.. 음식점에 가면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과 결제를 하고, 공항에 가면 셀프 체크인을 한다면서 자동 수하물을 접수하는게 우리의 일상이 되었는데요.. 앞으로 2, 30년 후엔 혹은 어떠한 직업들이 사라지고 새롭게 등장할까요?​이제 암기식 지식위주의 교육은 새롭게 직업을 갖는데 필요하지 않어요.. 모르는 지식이 있다면 internet이나 AI에게 물어보면 되니까요. 지식을 머리에 넣는 교육보다는 그 지식을 어떻게 다루고 활용하는지에 대한 방도을 배우는 것이 막중한 시대에요..​

 

4차 산업혁명은 지금 진행중​증강현실(AR)을 이용한 네비게이션, 드론을 이용한 택배 배송, 사물internet(IoT)을 이용한 스마트밴드, 인공지능 스피커, 인공지능 챗봇의 채팅 서비스 등 4차 산업 혁명은 진즉 우리 삶에 깊숙이 들어왔어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늦어도 향후 5년 이내의 가까운 미래에 완전하게 도래할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어요..​#리서치기업 #엠브레인 이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교육 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한국의 교육시스템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대처할 만큼의 준비를 제대로 갖추지 못했다는 평가가 수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어요.. 4차 산업혁명이 진작 한창 진행 중이라는 의견(35.8%)이 제일 수 많은 가운데, 향후 1~2년(12.5%) 또한는 3~5년(28.5%) 이내에 다가올 현상이라는 의견이 다수를 차지했어요.. 지금 4차 산업혁명이 한창 진행 중이라는 의견은 중장년층에서 보다 뚜렷했어요..​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우리나라 ‘교육제도’와 ‘대학시스템’ 변화가 필요해​곧 도래할 것으로 예상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지금의 ‘교육제도’와 ‘대학시스템’이 완전한 달라질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어요.. 먼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교육제도’와 관련해서는 전체 응답자의 44%가 근본적으로 다른 형태로 변화 및 발전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 보았어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대학’에 대한 전망도 이와 유사했어요.. 전체 42.2%가 지금의 대학시스템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형태로의 변화 및 발전을 예상하였으며, 지금 시스템이 붕괴되거나 어려움에 처할 것이라는 의견도 28.8%에 달했어요.. 10명 중 7명은 지금 대학시스템의 근본적인 변화가 불가피하다는 고심을 가지고 있었어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는 ‘교육제도’에 대한 당신의 상념은?​그러나 아직껏 한국의 교육제도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할 만한 충분한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는 것이 전반적인 인식이었어요.. 10명 중 8명(82.2%)이 지금의 암기식, 주입식 교육제도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맞지 않는 방식이라고 바라봤어요.. 지금의 교육제도로는 기술의 활목적가 높아지고, 창의성이 청되는 미래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쉽지않다고 보는 것으로, 연령이 높을수록 암기식, 주입식 교육제도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어요..​대형마트의 무인계산대, 3D기술이 도입된 지도어플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은 우리의 일상 곳곳에 조속히 스며들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대응이 늦어지는 교육현실과는 다르게, 사람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서라면 남들과 다른 교육을 시킬 용의가 있다(전체 응답자의 69.5%)고 밝혔어요..​우리 대학교육의 방향이 미래지향적이지 못하다는 상념과 함께 자녀를 대학에 보내지 않을 의향이 있다고 응답한 사람들도 2명중 1명 이었는데요.. 지금의 교육시스템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방향으로, 변화무쌍한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능동적인 교육을 다같이 번뇌해보아야 할 시기인거 같어요..​

www.trendmonitor.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